정읍시에서는 공무원의 정보화마인드 확산 및 정보이용능력 향상으로 지식정보화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는 12월 8일 정읍시 5급이하 공무원 5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무원 정보화능력평가에 대비하여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공무원 정보화능력평가는 공무원들이 행정업무환경의 정보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각종 컴퓨터활용능력 배양을 통한 행정능률 제고 및 지역정보화 촉진과 정보화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유도하려는 취지로 '정읍시지방공무원정보화능력평가규정'제정 등 제도적 절차를 마치고, 평가에 공정성과 객관성을 기하기 위하여 정읍시 소재 정인대학에 문제출제 및 채점, 시험진행 등 평가일체를 위탁실시할 예정.

평가과목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행정업무 처리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정보상식, 문서작성, 통계표작성, 인터넷 정보검색 4과목이며, 중앙단위 교육 수료자 또는 타기관 인증자는 평가가 면제되며, 정보화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소지자에 대해서도 일부 평가과목이 면제된다. 평가결과 합격자에게는 정보화능력 인증서가 수여되며 일정기간 효력이 유지된다.

한편 정읍시는 지난 상반기에도 7회에 걸쳐 2백54명 대하여 엑셀, 파워포인트, 홈페이지제작 교육 등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