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섭)에서는 2008년 5월 30일(금)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소외계층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녹색학교’를 통해 교육 참여 기회가 낮은 정읍지역 성인 지적 장애인 16명을 대상으로 숲을 주제로 생태체험교육을 실시하여 참여자의 정서지원과 삶의 활력을 높여 일상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지원하기 위한 ‘녹색학교’ 개강식을 진행하고 4개월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녹색학교’는 교육 참여 기회가 낮은 정읍지역 성인 지적 장애인 16명을 대상으로 숲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울감, 불안감, 자아 존중감 등의 정서적 개선과 삶의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2007년 ‘향기폴폴 아름다운 인생 아로마 제품 만들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소외계층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숲을 배경으로 목공체험, 숲과 친해지기, 숲 느끼기, 숲에서 배우기, 숲속 도전 골든벨, 50년 후의 숲 상상하기, 숲의 숨은 색깔 찾기, 작품 전시회 등 오감을 즐겁게 할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북생명의 숲과 함께 하는 ‘녹색학교’는 5월 30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월 14일까지 총 40회기로 나뉘어 진행되며, 실내강의, 현장실습 등 체험 위주로 진행 될 예정이다.

■ 프로그램문의 :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립지원팀 이 경 진 사회복지사 (530-0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