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가 주최하고 전라북도교육청,정읍교육청,정읍시가 후원한 제2회 전북 초중고 논술경시대회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지난 14일(월) 오후 5시 정읍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본보 김태룡 사장을 비롯해 강광 정읍시장,김규령,김환철 교육위원,허기채 정읍교육장,이진섭 목사 등 내빈과 학부모,수상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회를 주최한 본보 김태룡 사장은 “갈수록 논술의 중요성이 높아가고 있는 시점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논술대회를 열었다.”며 “아직도 부족한 면이 많지만 서로 협력해 좋은 결실을 거두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 사장은 이와 함께 “대회를 준비하면서 논술의 성적보다는 부상에 관심을 두는 모습을 볼 때는 아쉬움이 많았다.”고 지적하고 “특히 시상식에 참석하는 것 역시 교육의 하나인 만큼 불참자에 대해서는 부상을 지급하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강광 정읍시장은 “올해로 2년째 초중고 논술대회를 개최해준 정읍신문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면서 “논술대회는 자신의 생각을 글로 조리있게 펼치는 것으로 이번에 입상한 학생들은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학업에 임해달라.”고 말했다.


허기채 정읍교육장도 격려사를 통해 “학생들의 논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읍신문이 지난해부터 실시한 논술경시대회가 날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논술경시대회에서 입상한 학생은 물론 학생들을 지도해 준 교사들의 노고에도 고마움을 표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을 마친 학생들과 우수 및 공로교사들은 행사에 참석한 강광 정읍시장,김규령,김환철 교육위원,허기채 정읍교육장,이진섭 목사 등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서로를 격려했다.(이준화 기자/ 사진 임준석 기자)


□입상자와 부상은 다음과 같다.
△전라북도 교육감 표창(부상 고급 2단 접이식 자전거): 이은기(서초등학교), 오지원(정일여중), 김종범(배영고)
△정읍시장 특별상(부상 LG디스켓 25개 1세트): 초등부 박진화(동초등), 김정윤(북초등), 이진실(소성초등), 왕태홍(수곡초등), 주은형(한솔초등), 한지우(서초등), 박윤선(고부초등), 현새롬(수곡초등)
중등부: 김예은(칠보증), 최수민(학산중), 고등부: 김균호(배영고), 노태영(호남고), 박성환(배영고), 전혜림(서영여고), 김지현(서영여고), 강미라(정주고), 김성수(배영고), 신형걸(배영고), 최동혁(배영고), 임찬우(배영고), 문경용(배영고)
△정읍교육장 표창: 초등부 금상(고급MP3)/ 김성미(남초등), 은상(2.5리터 보온병)/ 박주현(남초등), 최효빈(남초등), 동상(USB메모리카드 2기가)/ 김나영(북초등), 박주희(소성초등), 정철운( 남초등), 중등부: 금상/ 박은아(학산중), 은상/ 김예나(태인중), 최현정(정일여중), 동상/ 이형용(칠보중학교), 임사은(정일여중), 기하늘(학산중), 고등부: 금상/ 김도현(배영고), 은상/ 정민근(정읍고), 박새별(정주고), 동상/ 김정우(배영고), 이귀남(호남고), 김보하(서영여고)-
△정읍교육장 우수 지도교사 표창(2.5리터 보온병):이인숙(서초등 교사), 조이성(정일여중교사), 원순길(배영고 교사), 박헌철(정주고 교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