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biomics센터 ,첨단단지 국비지원 이끌어

국회 유성엽 의원이 그동안 관심을 갖고 추진했던 지역 현안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유성엽 의원은 지난달 27일 기획재정부 예산부서를 방문해 RI-biomics센터 건립과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예산확보 노력을 기울인 결과 내년도 정부예산에 최종 편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RI-biomics센터 건립사업은 총 사업예산 180억원 규모의 신규사업으로 전라북도에서도 2009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추진했다.
하지만 기획재정부 예산심의 과정에서 3차에 걸친 심의에도 불구하고 문제예산으로 분류되어 내년도 예산반영이 불투명했던 사업으로 알려져 최종 예산반영 확정은 큰 의미를 갖게 하고 있는 것.
또한 첨단과학산업단지 국비지원사업도 국가예산반영이 어려운 신규사업임에도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설계비 9억원이 반영됨에 따라 총 325억원 규모의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농림수산식품위원인 유성엽 의원은 동료 위원들과 함께 강원도 원주시 소재 한우축산농가를 방문해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청취했다.
유성엽 의원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정읍애육원과 온누리 행복한 집,정읍경찰서와 소방서를 비롯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생활인들을 위로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