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전자상거래 소비자 설문조사
온라인 광고후 소비자 구매성향에 미치는 효과 구명

온라인 광고가 소비자 구매성향에 미치는 효과에 따른 농산물 쇼핑몰 마케팅 전략수립을 하고자 10월말까지 농산물 전자상 거래 소비자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니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전라북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농산물 쇼핑몰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를 실시하고, 온라인 광고가 소비자 구매성향에 미치는 효과를 규명하고자 김제시 지평선몰(http://www.jpsmall.com)과 군산시 군산팜(http://www.gunsanfarm.co.kr)에서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해당 농산물 쇼핑몰에서 농산물을 구입하고 결재를 완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으로 실시되며, 주요 설문내용은 농산물 전자상거래 접속경로 및 온라인 광고 선호도, 전자상거래로 농산물을 구입할 때 선택기준 및 쇼핑몰 구매 만족도, 소비자의 생활방식에 따른 전자상거래 구매성향 및 온라인 광고효과 등에 대한 설문을 실시한다.

현재 소비자 설문조사가 시행중인 지평선몰과 군산팜은 검색포털 구글(google), 다음(daum) 등 유명 포털 사이트에 키워드 검색광고가 실시되고 있으며, 농산물 전자상거래 소비자 설문 및 광고 효과 분석결과를 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원 관계자에 따르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농산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농산물 전자상거래의 거래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치단체가 품질을 보증하는 믿을 수 있는 우리농산물도 구입하고 설문 후 지급되는 우리농산물 답례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이창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