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전화요금 할인받으세요
저소득층에 대하여 이동전화요금 할인

저소득층의 통신요금 감면을 확대하기 위하여 이동전화ㆍ개인휴대통신 등의 서비스 요금감면대상자를 기초생활수급자 전체와 차상위계층까지 확대하도록 전기통신사업법이 개정됨에 따라 전라북도에서는 도내 저소득층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의 이동전화․개인휴대통신 서비스의 감면비율을 가입비 및 기본료 면제(13,000원 한도), 음성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각각 50% 감면하며, 이동전화․개인휴대통신 서비스의 감면대상자에 차상위 계층을 신설하고, 이동전화․개인휴대통신 서비스의 감면비율을 가입비 면제 및 표준요금제 또는 이용자가 선택한 요금제의 기본료, 음성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각각 35% 감면하게 된다.

이동전화요금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하는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는 해당 읍면동을 방문하여 수급자는 수급자증명서, 차상위복지급여자는 요금감면 이동전화서비스 신청용 감면대상자 증명서를 발급 받아 관련 이동통신사에 신청하면 수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북도에서는 도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가구 및 차상위복지급여자 68,260여가구가 이동통신요금 할인혜택 수혜에 누락되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으면 한다고 말하고 있다.(이창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