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의원들 역량강화 연수 실시
주민참여예산제 개선방안, 감사방법

정읍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강원도 속초시에 정읍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장이 설치될 전망이다.
정읍시의회(의장 정도진)는 지난 14일부터 16일(3일간)까지 자치행정연수원에서 주관하는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의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감사방법과 보조금 집행과 사후관리 등에 대한 특강을 청취했다.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해 인천대 김희창 교수가 나서 주민행정참여 예산제 개선방법과 투명한 지방행정 기반조성을 위한 감사방법 및 부서별 자료요구, 각종 보조금 집행과 사후관리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한양대 전기성 교수는 지방의원 의정활동 평가방법 개선방안에 대해 사례 중심의 강연을 실시했으며, 토론 시간을 별도로 할애하여 의원역량강화에 중점을 두어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의원들은 특히 연찬회 기간중 자매결연 도시인 속초시 의회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갖고 지역 축제 및 행사시 결연도시의 농특산물 특판장을 설치 운영토록 한다는 양측의 합의를 도출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속초지역에 농특산물 판매장이 개설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