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신문
“정도경영 확립으로 투명한 조직문화를 구축 하겠다.”
수익성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조합원 중심의 농협다운 농협 건설 다짐

정읍시 칠보농협(조합장 김현충)이 2009년을 ‘품격 높은 서비스 제공’의 해로 정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세부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으며 정도경영 확립으로 투명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자율 및 책임 경영체제 확립을 통한 수익성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조합원 중심의 농협다운 농협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칠보농협은 정기총회를 통해 2008년을 결산한 결과 4억1천3백만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으며 출자배당 1억5천7백만원(5.5%), 이용고배당금 4천만원(1.4%), 사업준비금 1억2천1백만원(4.23%)등 총 2억8천2백만원(11.13%)를 배당했다고 밝혔다.

◈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급
칠보농협에서는 농업인 자녀 대학생에 대한 장학금 등의 지원으로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경감과 농촌사회의 인재양성을 위해 농업인 조합원의 자녀로서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자녀 30명에게 1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또한 초,중,고등학교 졸업생에게도 장학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칠보농협이 지난 2000년부터 펼쳐온 장학사업은 첫 해 5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지급하여 올 해까지 모두 400여명의 농업인 조합원에게 모두 2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김현충 조합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 농사지어 대학에 보내는 것은 여간 힘들지 않다”며 “학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었으면 바란다”고 밝혔다.

정읍신문
◈ 고급육 생산을 위한 한우위탁사업

축사시설은 있으나 여건상 한우를 구입할 수 없는 농가에 한우를 위탁하여 사육하는 ‘고급육 생산을 위한 한우 위탁사육 사업’은 8농가에 1,072두를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순조롭게 사육중에 있으며 2009년도에 생체중 평균 750㎏, 매출액 평균 7백만원을 목표로 300두의 한우(거세우)를 출하할 계획에 있으며, 아울러 오지종합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300여두의 고급육 생산목장 신축 사업은 예정부지의 취득과 건축허가 등 행정절차 이행과정이 완료되어 금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 섬유질 배합사료 공장 준공
양질의 국내산 조사료를 이용하여 섬유질 배합사료(TMR)를 생산하여 한우사육농가에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대사성 질병 예방 및 1+등급이상 출현율 증가로 농가소득에 증대하고자 2006년 섬유질 배합사료공장을 준공하여 현재 월 500톤의 섬유질 배합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있으며 제품 설계 및 정기적인 성분분석과 철저한 제품관리로 1일 평균 800g 성장을 목표로 철저하게 관리 운영하고 있다.

◈ 이밖에도
'2009년은 "자본시장통합법" 시행 원년으로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생존경쟁이 예상되는 한해입니다. 이에 저희 칠보농협에서는 고객 서비스수준 향상을 위해 '2009년을 "품격 높은 서비스 제공" 의 해로 정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오전 8시에 전 직원이 출근하여 친절체조를 시작으로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맵시창구 개점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신뢰받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칠보농협은 2008년도 한국신용정보(주)에서 선정하는 고객만족우수사무소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맞춤식 조합 중장기 발전방안 마련과 정도경영 확립으로 투명한 조직문화를 구축하여 산지 소비지 유통혁신을 통한 경제사업 활성화 추진 및 고품질 안전 농축산물 생산, 지원시스템 구축및 수익창출형 지도사업 개발로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대를 도모하며 수익성과 생산성 향상 중심의 사업전개로 지속경영 기반을 마련하며, 자율 및 책임 경영체제 확립을 통한 수익성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조합원중심의 농협다운 농협을 건설하고자 합니다.(이창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