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제=

농소동 446-1번지 9,980㎡(3,000여평)부지에 지하 1~지상 4층 규모
이르면 연말오픈, 정읍시 최초의 할인점 출점 의미
우수 중소기업 발굴 및 특산물 판로확대를 통한 지역경제발전 기여

지난 6월 착공에 들어간 롯데마트(대표 노병용)가 건축공사를 마무리하고, 이르면 연말 안에 오픈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정읍시민들의 쇼핑편의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읍 최초의 할인점이 될 롯데마트 정읍점은 전북 정읍시 농소동 9,980㎡(3,000여평) 부지에 지하1층, 지상 4층의 연면적 33,332㎡(10,000여평), 영업면적은 9,550㎡(2,900여평) 규모로 들어선다.
지하1층은 식품, 생활용품매장, 지상1층은 가전, 의류, 가정용품매장과 푸드코트,2층은 미용실, 세탁소, 동물병원, 자동차 경정비코너 등의 각종 편의시설, 그리고 2층 일부 공간과 3~4층은 470여대 가량이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구성된다.
롯데마트정읍점은국내대형마트최대규모로옥상에태양광발전설비를설치해일평균90가구(4인가족기준)의사용량에달하는전력을생산하는등친환경매장이라는특징도갖고있다.
롯데마트의 오픈으로 그 동안 할인점이 없어 전주나 광주 등 타지역까지 나가서 쇼핑해 왔던 정읍시민의 쇼핑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고창군, 부안군 등 인근 지역 주민의 방문도 유도해 정읍시 경제에도 다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5만여 품목의 상품구색을 갖춰 원하는 상품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도 가능하게 되었고,11월부터 단계별로 350여명(직영 100여명, 용역 70여명, 동료사원 180여명)가량의직원을채용할계획을갖고있어,지역고용창출에도다소도움이될것으로보인다.
더불어,우수한지역특산물농가와중소업체의판로확보에도도움이될것으로보인다.실제롯데마트는지역농,축산물을직접매입해지역경제활성화에도움을주는한편,품질이우수함에도마땅한판로가없어애로를겪고있는우수중소제조업체를발굴해,롯데마트전국매장에제품을공급할수있는다양한방안들을찾고있는것으로알려졌다.
김용훈롯데마트정읍점장은“정읍에 롯데마트가 오픈하게 되면,많은시민들께서편리하고다양한쇼핑서비스를받을수있을것”이라며, “오픈이후에도시민과지역경제에기여할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 말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