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감사 지적사항,5분발언 후속조치 촉구

정읍시의회가 지난 18일부터 5일간 집행부를 상대로 실시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고 25일부터 2010년도 예산안 심사에 돌입한다.
올해 행정사무감사 역시 매년 지적된 것과 마찬가지로 지난해 감사 지적사항과 의원들의 5분발언 후속조치 미이행이 지적됐다.
기획감사실에 대한 감사에서 김택술 의원은 효과적인 홍보방안 마련을, 박진상 의원은 각 실과소가 중복해 홍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영희 의원은 주민참여 예산제 시행을,정병선 의원은 5분발언 후속조치를 위해 대장을 만들어 시행하라고 당부했다.
김철수 의원은 국내외 자매결연 교류확대를 촉구했고, 우천규 의원은 최근 정읍시가 추진중인 경마장 유치와 관련해 여론조사를 통해 정읍시민의 의사를 확인하자도 제안했다.
또한 각종 단체 보조금 정산이 너무 늦다면서 조속한 정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말했다.
총무과에 대한 감사에서 윤영희 의원은 위원 중복 활동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회의 자료 역시 미래 공개해 사전에 준비토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병선 의원은 근무기피부서에 인센티브 제공과 직렬 불부합 부서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해당부서로 보직배치를 요구했다.
박일 위원장은 민원 피해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행사시 잦은 동원을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이병태 부의장도 각종 사업추진시 착공과 준공식으로 인한 비용부담과 주민동원을 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고영섭 의원은 주민생활지원과에 대한 감사에서 생활보장기금 장기체납자 타지 전출시 및 융자후 회수금액이 전혀 없다며 회수 불가한 채권은 정리하라고 당부.
장학수 의원은 가축액비 살포시 민원이 지속됨에 따라 축산부서와 협의를 거쳐 액비살포 시비지침을 만들어 단속할 것을 촉구했다.
정영수 의원은 주민생활지원과에 대한 감사에서 단체 보조금 집행과 관련 철저한 정산과 이자율이 높은 은행에 기금을 예치할 것을,유진섭 의원은 일반서민과 중산층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것을 당부했다.
복지증진과에 대한 감사에서는 화장장 및 납골당 추진과정에서 주민과 협의를 통해 문제를 보완하라고 말했다.
정병선 의원은 사계절관광과에 대한 감사에서 동학유적지 관리 철저를,우천규 의원은 축제행사시 인건비 지출을 축소하라고 강조했다.
박진상의원과 윤영희 의원은 황토현 수련원 홍보와 시설 설치를,김택술 의원은 철저한 정산서 검토를 촉구했다.
김승범 의원은 각종 문화 및 체육행사시 홍보방법을 대폭 개선해 다양하게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문화체육과에 대한 감사에서 김철수 의원은 시장배 체육대회 명칭의 변경을,우천규 의원은 하천내 체육시설 설치를 신중하게 하라고 당부했다.
정병선 의원은 은선리 고분군 정비사업 확장,안왕근 의원은 경제통상과에 대한 감사에서 실제 운영되지 않고 있는 위원회의 통폐합을 촉구했다.
유진섭 의원은 기업유치 관련 홈페이지 자료 정비와 투자진흥기금 적정 규모 확보,장학수 의원은 교육과학과에 대한 감사에서 연구원 정주공간이 목적에 맞게 자체규약을 명확히 할 것,이병태 부의장은 주민자치센터 시설물 확충 자제를,문영소 의원은 시민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시 심사기준 개선을 촉구했다.
장학수 의원은 사회여성과에 대한 감사에서 유사 사회단체 보조금 지급 방법 조정을,안왕근 의원은 산림녹지과 감사에서 일부 구간의 가로수 갱신을 촉구했다.
박일 위원장은 예술회관 야외공연장 활용방안 검토를 촉구했으며,문영소 의원은 농업기술센터 감사에서 청정유기농 포도체험센터 활성화 방안,고영섭 의원은 구절초 축제의 성공을 위해 영구적인 주차장 확보를 당부했다.
이병태 부의장은 법인을 우선시하는 보조금 지원 지양,문영소 의원은 농산물유통주식회사의 운영개선,정영수 의원은 한우홍보관의 관리 철저를 당부했다.
문영소 의원은 도시과에 대한 감사에서 소방도로 개설사업 선정 추진방법 개선,유진섭 의원은 중앙로 미관 저해요인 차단,김현목 위원장은 농촌지역 위험 소류지 년차적 보수 추진,호우피해지역 복구 철저 등을 당부했다.
안왕근 의원은 교통과에 대한 감사에서 차고지가 있는데도 노상에 불법주차한 차량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촉구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