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일보 황광욱 부장(사진, 48세)이 오는 6,2지방선거에서 정읍’바’ 선거구(수성,장명동) 민주당경선후보로 출마하기 위해 지난 4일 기자직을 사퇴했다.
황광욱씨는 1987년 소년전북신문사를 시작으로 언론에 몸담아 최근까지 도내일간지인 전북대중일보, 새만금일보 부장기자(정읍담당)로 재직하다 사직하고 지난 2006년 5,31선거에 이어 두 번째 도전에 나섰다.
황씨는 출마변에서 "오랫동안 몸담아 온 언론생활로 행정의 깊이를 파악할 수 있는 경험을 살려 지방의회의 대변혁을 이루겠다"고 밝혔다.황씨는 지난1992년 ‘지역언론 문화창달’이란 기치 아래 당시 정읍시, 정읍군 , 고창군, 부안군 4개 시군 지역을 대상으로 보도하는 ㈜노령신문을 창간해 발행인 겸 대표이사로 활동하며 공옥진여사 특별초청공연 및 엄정행 교수 초청 음악회, 싸우지맙시다 연극공연, 권투대회, 전북도 웅변대회, 불우이웃돕기 자선음악회 등 수많은 문화행사를 주관, 지역문화발전에 노력했다고 밝혔다.
현재 황씨는 호남고28회 동창회 부회장, 정읍시선후배연합회 부회장, 정우회(81학번)회장, 정읍시체육협의회 이사, 정읍라이온스클럽 이사, 정읍시의정비심의위원을 엮임하고 있으며 기자직 사퇴 이후 민주당정읍 홍보특별위원장직을 맡고 있다.
한편 수상경력으로는 김대중대통령 당선자 감사장, 국제라이온스클럽 세계총재상인 무궁화 사자대상 금장을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