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제//

(주)정읍신문

자연생물 활용 ‘나노 산소수’ 원천기술 보유

정읍시 신정동 소재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 RFT실용화센터에 입주해 있는 벤처기업인 지케이옥시(주) 유상열 대표가 연구소 정인하 박사(방사선공업환경연구부)와 공동으로 세계적으로 유일한 ‘나노 산소수’를 생산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게 되어 화제다.
RFT실용화 연구동에 입주해 있는 지케이옥시(주)와 정인하 박사팀은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1㎖ 당 200억개 이상을 물에 산수소 및 수소수를 초 고농축화 시킬 수 있는 원천기술을 확보함에 따라 국내는 물론 해외 판매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전망된다.
이들은 특히 세계 최초로 자연생물 소재를 활용한 고농도 산소수와 수소수 나노버블화를 실현했다고 밝히고, 먹는 물 산소정수기와 수소수정수기,식음료분야,농축산분야,수산양식분야,의료분야,녹조 및 적조제거분야,하수종말 처리장,하우스재배농가 등에 적용된다.
지케이옥시(주)와 정인하 박사팀은 1천254년 물의 역사를 지닌 정읍시 지자체 수익사업 및 홍보를 위한 ‘단풍미인 샘골수 공장건립을 위한 제안서’를 정읍시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원 마련 및 운영 방안으로는 △정읍시가 전액 출자해 지방공기업 설립 직접 경영안과 △정읍시 전액 출자후 기업체 위탁 운영 △정읍시와 기술 보유 업체의 3:7 투자 형태의 공동 운영 등을 제안했다.
지케이옥시(주)는 ‘나노 산소수’의 특허 기증을 통해 ‘샘골 나노 산소수’,‘나노 수소수’를 생산 자원화 해 정읍시의 수익사업화 할 경우 시 발전 재원과 물 축제의 메카로 자리매김이 가능하다고 제안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