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억 투입 중앙로 지중화공사 준공

(주)정읍신문


정읍시가 특색 있는 거리조성을 통한 구도심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중앙로 지중화공사 준공식이 지난 3일 김생기시장과 김승범 시의장,고영규,김대중 도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옛 군청 앞에서 있었다.
시는 총사업비 30억원(국비 18억 시비 12억)을 투입, 터미널사거리에서 성림마트사거리까지 약 530m을 완공, 최종적으로 중앙로 지중화 공사를 마무리했다.
시는 지난 2009년부터 정읍역에서 하나마트에 이르는 1천600m에 대한 중앙로 지중화 공사를 추진해오고 있는데, 2009년 1차로 성림마트~하나마트 600m와 2011년 정읍역에서 터미널 4거리까지 470m에 대한 지중화 공사를 마친 바 있다.
시는 중앙로 지중화공사를 통해 거미줄 같이 얽혀있는 전선 등을 지중화했고, 오래되고 퇴색된 인도 및 차도를 깨끗이 정비하여 도시미관을 향상시킴으로써 중앙로 상권 활성화를 꾀했다.
김생기시장은 이날 식사를 통해 “중앙로 지중화 공사가 마무리됨으로써  구도심 상점가가 깨끗이 정비돼 상점가 활성화와 시민 편익 증진이 기대됨은 물론 2014년 개통되는 KTX와 연계, 서남권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 건설의 탄탄한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사업 준공으로 정읍역에서 성림마트사거리까지 중앙로 전 구간에 대한 지중화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정읍시 중심상권인 연지상점가의활성화와 함께 도심 공동화 방지 및 지역균형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