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초산동 ․ 이랜드 복지재단
저소득층 가구지원사업 협력


지난 7월 11일 초산동 주민센터가 이랜드 복지재단의 저소득층 가구지원사업에 협력하여 관내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세대에 가구를 지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대상자 선정은 지역아동센터장의 추천으로 이루어 졌으며,지원대상자는 초등학생의 자녀가 있는 한부모 세대로 월세로 생활하는 저소득층으로 선정됐다.
이랜드 복지재단 관계자는 초산동과의 연계를 통하여 앞으로도 어려운 대상자들을 많이 발굴해주기를 의뢰하였으며,박복만 초산동장은 이랜드 복지재단에게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했다.

영원면 서부복지센터 초복 음식 대접

  영원면(면장 이원상) 서부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일 초복을 앞두고 지역 독거노인들을 모시고 복달임 음식을 무료 제공하여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서부복지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식사를 제공했으며, 100여명의 어르신들은 센터에서 제공한 닭죽과 과일 등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서부복지센터는 지난 어버이날에도 어르신들에게 식사 대접 및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등 경로효친의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월 서부권(고부, 영원, 이평, 덕천)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개관한 서부복지센터는 현재 각종 사회교육 프로그램 및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시기동주민센터․통장협의회 야외 간담회

정읍시 시기동주민센터와 통장협의회(협의회장 김계순)는 지난 10일 야외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야외 간담회는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마련됐고, 참석자들은 강천산 오솔길을 함께 걸으며 우의를 다지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걸음 더 가까워 지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시기동주민센터는 이날 “정읍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서울 장학숙 건립이 반드시 필요하며, 장학숙 건립을 위해서는 통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가 꼭 필요하다”며 동참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 7월 중순부터 지역 22개 단체를 대상으로 매주 “우리한번 통해보자~! 통하는 날” 운영을 통해 주민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하고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 만들기에 더욱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입압면, 여름철 농업재해 대비 사전 교육

입암면은 지난 10일 이장들을 대상으로 농업재해 대비 사전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서는 올 여름 폭염과 폭우에 대비한 주요 농작물 및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 요령 및 재해 발생 시 농가의 조치사항 등을 안내했다.
입암면은 “지구온난화 등에 따른 기상변화로 농업재해 발생 빈도가 많아짐에 따라 농가에서도 재해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로 농가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필요하며, 오늘 실시된 교육은 그 첫걸음이다”고 말했다.

고부면 장마철 기초수급자 주택점검 실시

정읍시 고부면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저소득 가정의 피해여부 및 불편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기초생활수급 가정 153세대를 대상으로 가정방문 및 유선상담을 실시했다.
고부면은 이 기간 지붕노후에 따른 누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고 전기와 가스시설, 상하수도, 샷수 등의 노후에 따른 보수 및 교체 필요성 여부를 조사했다.

감곡새마을금고 풍수해 보험료 지원

정읍시 감곡면 감곡새마을금고(이사장 유재학)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감곡면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120세대의 풍수해 보험 본인부담금 34만원을 지원했다.
풍수해 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지진 등의 각종 재해로 인한 주택 등의 피해가 있을 경우 복구비의 최대 90%까지 보장하는 재난관리 제도이다.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보험료의 80 ~ 85%를 지원하고 나머지는 본인이 부담하는 보험으로, 감곡새마을금고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해마다 어려운 지역주민의 보험료 부담금을 지원해 주는 소리 없는 선행을 베풀고 있다.
유재학 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봉사활동 이모저모

○...정읍시 지역공동체지원관 직원 14명은 지난 13일 ‘정읍사랑 3대운동’ 중 하나인 ‘나누며 봉사하기’의 일환으로 45명의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 금붕동 소재 은혜의 집(노인요양시설)을 방문하여 시설내외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작년에 이은 두 번째 방문으로, 리모델링중인 은혜의 집에 조금이나마 일손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직원들은 조를 나누어 조경수 전지작업과 시설 곳곳을 청소하고 어르신들과 준비한 간식을 나누며 정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평면이 지역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 발마사지 무료봉사활동을 펼치고있다.
이평면은 자원봉사자와 복지지원팀 관계공무원 2명으로 팀을 구성, 이달 11일부터 9월말까지 3개월간에 걸쳐서 각 마을의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무료 발마사지를 실시할 계획이다.
매주 목요일 2개 마을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로 나누어 65세 이상 어르신 중에 희망자에 한해 실시키로 했다.

○…연지동주민센터 직원들은 지난 13일 초복을 맞아 지역내 13개소 경로당을 방문하여 수박을 전달하고 직원들이 직접 청소를 해드리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