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숙 부지매입 논란 대신 불안해소 주력해야”
서남권 광역화장시설 건립 위치에 대해 부정적

(주)정읍신문

정읍상공회의소 김인권 회장이 시정과 의정에 대한 발언 강도를 높이고 있다.
김인권 회장은 지난 7일 열린 정읍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주관 공청회에서 “이미 정당한 절차를 거쳐 매입한 서울장학숙 부지를 두고 논란을 벌여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날 공청회 제목이기도 한 장학재단 기금 의회 승인기능 여부 공청회 역시 의회의 의결을 거친 사안으로 재론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것.
이날 공청회에서 김인권 회장은 "시예산(출연금등)이 얼마가 투입되었든 장학숙과 장학금이 구분이 되어야 하는데 이것이 장학숙으로 들어간 것으로 부동산을 정당한 절차에 의해 매입한 것이다"며 "장학숙 부지매입에 관해 더 이상 논의할 사항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김 회장은 그러면서 “장학재단에 대해 의회가 감시하고 시장의 권한을 제한하려는 의도는 알겠지만 시민들의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운영의 묘를 기해 부정부패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특히 사업을 추진하면서 공공성을 우선해야 하는데 시장이 임기중의 치적으로 생각하고 추진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인권 회장의 시정 관련 지적은 중요 사업에서도 드러나고 있다.
김 회장은 기회가 있을때마다 정읍시와 고창군,부안군이 함께 추진중인 서남권 광역화장시설 건립과 관련해서는 위치의 부적정을 지적했다.
현재의 위치보다 서남권을 광범위하게 포함할 수 있는 위치를 선정했어야 하는데 정읍의 관문에 위치한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하고 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