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및 소비자문제 전문가 무료 상담
(주)정읍신문


농협 정읍시지부(지부장 노병용)와 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을 비롯한 정읍관내 6개농협은 3일(목) 정읍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150여명의 농업인조합원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구조 및 소비자보호 상담을 위한 ‘농협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협중앙회와 대한법률구조공단 및 한국소비자원이 농업인의 법률문제 상담과 소송지원 및 소비자 피해 구제 등 법률서비스 사각지대인 농촌현장으로 이동해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면서 고충을 처리해 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유남영 조합장과 노병용 지부장은 "농업인들은 방송매체나 인터넷 등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는 늘어났으나, 실제 전문가와 마주하며 자신에 맞는 상담을 하고 피해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 할 기회는 거의 없었다" 며 농협이동상담실 개최의 이유를 밝혔다.
김순임 여성조합원은 “농촌에 살다보니 생활관련 법률문제가 생겨도 도움받기가 쉽지 않은데, 다행히 농협이 이동 상담실을 운영하니까, 매년 빼놓지 않고 교육과 무료상담을 받고 있어 큰 도움이 된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변호사 등 전문가들은 강의를 통해 사전예방 교육을 실시 한 후 개인별 맞춤형 무료 상담이 이뤄졌으며,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에 대한 고충 상담 및 국적취득자에 대한 성, 본 창설 및 개명관련 현장상담 접수도 병행 실시됐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