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전 원장과도 미팅 교류확대도 논의
라오스 여행 동반자도 모집

(주)정읍신문


정읍신문과 함께 하는 정읍시국제민간교류협회(이사장 한영호/약칭 국민협) 정기이사회가 송년을 겸해 지난29일(월) 저녁, 수성동 남매회관서 개최됐다.
이날 주요 안건은 오는 2015년3월10일 국민협 이사들이 라오스를 방문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국민협은 작년과 올해, 두 번에 걸쳐서 라오스국민 돕기 헌옷 수거를 통해서 그곳 현지서 의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전 정읍아산병원장 황혜헌씨에게 전달했다.
지난 12월17일 황 전 원장은 본보 메일(라오스21신)을 통해서 “한국에서 보내주신 물품으로 11월 9일에는 한아재단에 전달하였고 11월 8일과 29일에는 한인독서실과 태화복지재단과 함께 바자회를 열어 현지인들에게는 싼값에 물품을 팔았고, 생긴 수익금 각각 1000불과 1200불은 인근 봉사지역에 학용품과 필수품들을 구매하여 전달하였습니다.”라고 소식을 전해 왔다.
한편 국민협은 오는 3월10일(화)로 예정된 라오스 방문에서는 황 전 원장 등과 미팅을 갖고서 라오스 현지와의, 교류확대에 대한 논의와 함께 유대관계 또한 넓힐 계획도 갖고 있다.
이번 여행에서는 국민협과 함께 할 라오스 여행 동반자도 함께 찾고 있다. 문의는 대원관광으로 문의하면 된다.<김태룡 대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