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황토현농협은 2월 6일(목) 4개지점 고추 재배 농민 120명을 대상으로 병충해 예방 및 고품질 농산물 및 안전농산물 생산 발판을 마련하고자 고추재배 교육을 시행하여 농민 조합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고추 재배 농가들은 “소득 창출에 앞장서는 농협에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도 기술 지원을 통하여 각종 신기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달라”며 “우리 농민은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지난 5일 원로조합원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지식을 넓히며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제공과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제2기 원로청년대학을 개강했다.
원로청년대학은 65세 이상 조합원 및 가족 120명이 등록했으며,‘웃음과 함께 건강한 삶’. ‘전통문화속에 어우러진 멋과 민족의 정체성’.‘체질과 건강’. ‘친환경 풍수지리’. ‘두 개의 암을 극복한 홍영재의 젊은 이야기’ 등. 전문강사진을 초빙해 강의를 실시했다.
황토현농협은 2개월에 걸쳐 매주 목요일 3시간씩 진행하며, 학창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도록 수학여행도 다녀올 예정이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