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와 첨단방사선연구소 기술이전 기업인 ㈜이젠B&H(이하 이젠B&H)가 1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생기시장과 윤병남이젠B&H대표는 지난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전기술 개발자인 첨단방사선연구소 임윤묵 책임연구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서에 서명했다.

양 측에 따르면 이젠B&H는 첨단방사선연구소의 기술을 이전받아 해파리에서 콜라겐을 추출하기 위해 9천929㎡(3,003평)규모의 부지에 총 100억원을 투자하여 유럽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기준에 적합한 생산시설을 갖출 계획이고, 이미 해외시장 판로까지 확보한 상태이다.

이젠B&H가 이전받게 되는 해파리를 이용한 콜라겐 대량 추출법은 기존 육상동물을 이용한 추출법보다 공정비용 및 시간을 대폭 단축시킴으로써 효율을 크게 개선한 기법이다.

시와 이젠B&H 측은 “이번 상용화로 수입대체 효과와 원천기술 확보에 따른 고부가가치 창출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해파리에서 추출된 콜라겐은 의약품(생체재료 이식재, 치과 재료 등) 및 보습 화장품, 기능성 식품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밝혔다.

한편 시는 정읍첨단방사선연구소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 전북본부 및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와 공동으로 첨단과학산업단지 기업유치를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

이번 이젠B&H 외에도 빠르면 5월 중으로 태경중공업의 컨테이너검색기 기술이전 연구소 기업 설립 등 기업 입주가 잇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