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전북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정읍첨단과학산업단지에 기업들의 입주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과 기능성 식품기업인 ㈜예나가 입주를 확정했다.

김생기시장과 배명수 ㈜예나 대표는 지난 24일 시장실에서 관계자 1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7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예나는 4년여 전 중국에 진출, 화장품의 판로를 개척하고 주문자생산(OEM)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해 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예나는 5천529㎡의 부지에 입주, 자체 생산설비를 갖추고 본격적인 자사 제품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자체 기술을 확보, 자사 브랜드인 이너네이처(Inner Nature)를 한국과 중국에 론칭(launching) 했고, 앞으로 한국과학기술원(KIST)과 첨단방사선연구소와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속적으로 품질 향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화장품 생산이 안정화되면 화장품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피부미용이나 혈액순환개선 등에 효능이 있는 기능성 식품 생산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유통채널을 통해 연간 10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할 전망하고 있으며, 2025년도에는 연간 1천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