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지난 14일 오후 4시 정읍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정읍 인구 15만 회복을 위한 범시민 다짐대회’를 가졌다.

기관‧단체‧기업체 대표 및 시민 300여명이 함께한 이번 다짐대회는 인구 15만 회복의 필요성과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확보하고, 모든 시민과 기관, 단체, 기업체가 함께하는 범시민 인구 회복 운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짐대회에서는 지난 5월 8째 자녀를 출산한 입암면의 안정용씨를 비롯해, 출산장려 와 가족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통해 인구 15만 회복에 기여한 23개 읍면동의 다자녀 모범가정이 시장 감사패를 받았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인구가 경쟁력이다’는 주제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전북지회 안정진 강사의 특강도 진행돼 관심을 끌었다.

다짐대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정읍시 인구 감소 상황의 심각성과 인구 회복 시책 추진의 필요성에 대해 크게 공감하고 인구 회복 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정읍경찰서와 전북과학대학교, 태인 동화중학교는 우리의 다짐을 통해 인구 회복 시책에 적극 앞장서 정읍시 미래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