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지난 25일 오전 9시 중국 양광온라인교육원(이하 양광), 에피도라협동조합( 이하 에피도라)과 중국 대학생 연수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생기시장과 대표 양광의 유홍평대표, 에피도라의 김석곤대표는 당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간의 사업인 ‘테마형 어학문화연수 및 오디션 체험(이하 어학문화연수 및 오디션체험)’을 위한 업무제휴로 각 기관 간 유기적인 공조를 통해 연간 5천명의 어학문화체험 연수생을 정읍에 유치함으로써 정읍의 문화관광자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지역민 소득증대를 꾀하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서에 따라 시는 어학문화연수 및 오디션체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정읍지역 내 사전답사 팸투어를 지원하게 된다. 
또 에피도라는 어학문화연수 및 오디션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정읍시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포함시켜 편성해야 하며, 양광은 정읍 유치를 우선 추진해야 한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연간 5천명이 정읍에서 어학문화체험연수를 실시하게 된다면 연간 5억원의 지역주민소득이 예상됨은 물론 정읍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을 중국에 널리 알리게 됨으로써 일반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또 어학문화연수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오디션 체험도 가능하도록 주요체험코스에 포토존을 설치하고, 중국 관광객 대상 기념품을 개발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과  관련, 양광 지도자와 에피도라 관계자 15명은 협약에 24일부터 25일(08:00) 정읍에서 1박 2일 팸투어를 가졌다. 이들은 내장산 탐방에 이어 대장금 산채정식과 고추장과 한과 만들기, 그리고 한옥 숙박(산외면 고택문화체험관)을 체험하고 산내면 구절초테마공원 등 정읍 곳곳을 둘러봤다.
한편 이번 협약에 앞서 에피도라는 지난 7월 양광과 ‘테마형 어학문화체험연수 및 오디션체험’에 대한 업무협약을 가졌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