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열)은 2016년 11월 8일(화) 정읍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6년 전라북도 도립학교 운영위원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주요 내용 및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시 소홀하기 쉬운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전남 담양에 소재한 창평초등학교(무지개학교)를 방문하여 교장선생님의 현장 안내에 따라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라는 교육목표 아래 펼쳐지는 다양한 교육활동 등을 살펴보며 교육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보기도 했다.
 또한 창평 슬로시티를 방문하여 빠르게만 살아가는 요즘 삶에 느림과 자유로운 삶이 주는 즐거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느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학교담당자는 “학교현장에서 벗어나 선진지학교 견학 등을 통해 우수 교육현장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내실 있는 운영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행정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성열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가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김남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