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NCS거점센터가 지난 12월 28일 대학 본관 첨단강의실에서 NCS 기반 교육과정 대국민 홍보를 위한 “2016 전국 고교·전문대학 NCS 스피치대회”를 개최했다.

전북과학대학교 NCS거점센터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NCS 거점센터운영협의회가 후원한 ‘2016 전국 고교+전문대학 NCS 스피치대회’는 NCS 기반 교육과정을 홍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전북과학대학교 황인창 총장은 환영사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설된 전북과학대학교 NCS거점센터는 NCS 기반 교육과정 확산 거점대학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의 NCS 거점센터는 보다 많은 기회를 통해 전문대학을 넘어 고등학교까지도 NCS 기반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를 기대한다. 또한 NCS 스피치 대회를 통해 그러한 기회의 문이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고등학생과 전문대학생을 대상으로 ‘나는 학벌이 아닌 능력으로 인정받고 싶어요.’, ‘나는 전문대학이 좋아요.’, ‘나는 NCS 기반 교육과정으로 공부할래요.’와 같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한 후 3분 분량의 원고를 작성 및 제출하여 실시했다. 강원도, 서울특별시, 전라북도, 충청남도 등 전국 각지에서 접수한 45팀 중 본선에 진출하는 18팀에게는 총 상금 1,000만원이 주어진다. 본선에 진출한 18팀은 12월 28일 전북과학대학교 본관 첨단강의실에서 접수한 원고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경연을 펼쳤다.
대회 결과 대상 취업서포터즈팀(천안상업고등학교),  최우수상 가온누리팀(정읍여자고등학교), 금상 안다미로팀(전주제일고등학교, 완주고등학교,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등 총 18팀이 영예의 영광을 차지했다. NCS 스피치대회 시상식은 1월 9일 전북과학대학교 본관 첨단강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는 2016년 6월 교육부에서 발표한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중간평가 “매우우수대학(특성화Ⅲ유형)”으로 선정되어 NCS 거점센터로 지정됐다. 이에 전북과학대학교 NCS 거점센터는 NCS 기반 교육과정 확산 거점대학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