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는 지난 24일(금)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미래의 성공창업을  꿈꾸는 고등·대학교 창업동아리들이 자신만의 창업아이템과 성과를 공유하는 창업꿈나무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업꿈나무 사업화 지원사업은 창업붐 확산과 진로탐색을 위해 고교 및 대학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기초창업교육과 아이템 사업화지원 등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잠재적인 미래창업가 육성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원광대학교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하고 선발 심사를 통해    고등·대학 각각 10팀씩 총 20팀을 선발해 창업 기초교육과 시제품 제작지원, 우수아이템 제품개발 지원 등 실질적인 사업화까지 가능한 통합  패키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창업동아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현실화하여 차량용  안전벨트, 온도에 따라 제어하는 리모컨, 조립식 스마트폰 케이스 등    17건이 지식재산권에 특허 출원·등록되었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고등학생은“여러가지 생활 아이디어를 구상만 해왔는데 창업꿈나무 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사업아이템에 대한   멘토링을 받고 생각만 했던 것들이 눈앞
에 실현되면서 나의 미래창업가의 모습을 미리 경험하는 것 같아 참 재미있고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광대학교 관계자는“상대적으로 창업하기에 어린 학생들이라   다소 미숙할 줄 알았지만 막상 발표를 들어보고 면담을 해보니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자신감있는 모습에 놀랐다”며“앞으로 미래창업가들이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는 창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고재욱 일자리경제정책관은“다양한 경험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대에, 이 창업꿈나무를 통해 청소년들이 혁신적 사고를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이 청소년들이 장차 한국의 빌게이츠나 마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선정된 창업동아리의 출신학교는 익산고등학교,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 등이고 대학교로는 전북대학교, 원광대학교, 군산대학교 등이다.(전북도청 공보관실, 김만종 전주분실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