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1억7천만원과 시비 등 3억4천만원   

정읍시가 문화체육관광부 국비공모사업인 ‘2017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시는“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1억7천만원의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진흥개발기금을 지원받게 됐다”며 “확보한 국비에 시비 1억7천만원을 더한 총 3억4천만원을 투입해 구절초 테마공원의 한국적인 디자인과 연출, 구절초 향수 콘텐츠 개발사업 등 H/W사업과 관광상품 기획, 프로그램 개발, 홍보마케팅 등 S/W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문광부의‘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에 선정된 지자체의 관광자원은 해당 지자체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의 협력 아래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집중 홍보될 전망이어서 한층 높은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정읍 구절초의 전국적인 인지도를 보다 확산시키고 관광명소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짐으로써 구절초 테마공원의 명소성과‘정읍 구절초축제’의 전국적인 인식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은 구절초축제 장소로서 해가 거듭될 수 록 전국적인 명성을 얻어가고 있다. 2015년 구절초 향토자원 진흥특구(중소기업청)와 지역개발촉진지구(국토교통부) 지정을 통해 경쟁력 있는 지역자원으로 국가적인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한편 문광부는 전국 각 지역의 특색 있고 고유한 생태테마자원을 핵심 관광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한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신청 29개 지자체 중 최종 사업지 8개 지역을 지난달 21일에 발표했다. <자료제공 농업정책과 송대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