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서(서장 김종화)는 지난 13일 오후 모교인 정읍 신태인중에서 신태인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와 학교폭력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은 모교를 졸업한 선배로서 인생에서 중요한 것과 목적, 성공과 행복에 대한 주제로 성공한 사람들과 행복한 사람들의 예를 들고 특징을 설명하였고 학생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쌍방향 소통하는 강의를 실시하였다.
김종화 경찰서장은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것과 목적, 성공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행복의 기준은 같다”며, “후배들이 앞으로 내가 희망하고 나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이 되어 행복한 사람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유종관 객원기자)

정읍소방서 안전산행 캠페인

 정읍소방서(서장 김일선)는 16일 내장산에서 국립공원관리공단, 의용소방대와 함께 안전한 산행을 위한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봄철 산을 찾는 등산객이 증가하면서 등산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봄철 산행 시 주의사항이 담긴 홍보물을 제작·배포하였다.
또한, 이달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내장산 탐방안내소 앞에서 등산목안전지킴이 및 간이응급의료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응급의료소 운영, 사고다발지역 유동순찰, 산악사고 예방홍보, 등산객 혈압체크 및 상비의약품 제공 등이 있다.(박문식 객원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