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동부실버대학이 지난 13일 오후 1시 30분 칠보초등학교 고현관에서 2017학년도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에는 내실 있고 건강한 프로그램 운영하자는 취지를 담아 입학허가선언, 실버인행동강령 낭독, 학장인사, 내빈소개, 학사일정 안내, 학생회장 선출 등 간소하게 식이 진행되었으며 곧바로 명강사를 초청하여 특강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 섹소폰 연주팀의 공연 관람 및 노래교실 참여로 첫날부터 즐거움을 자아내는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내빈으로 참여한 정읍시의회 유진섭 의장과 강광 전 정읍시장은 “태산선비고장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시는 것은 자랑이며 실버대학을 오랫동안 열심히 다니는 열정이 멋지다”며, “실버대학에서 열심히 배우는 모습이 아름답고 치매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고 건강한 생활을 당부했다.
올해로 14년째를 맞는 동부실버대학(대학장 변원섭,학생회장 강현기)은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칠보초등학교 고현관에서 운영되며 특강, 노래교실, 라인댄스, 보건진료, 마술관람, 국악공연관람이 있으며 현장학습은 3회, 1박 2일 수학여행은 1회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한 칠보초등학교는 경로효친의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실버대학 어르신들과 함께 공연관람, 어버이날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정태기 칠보지국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