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1일(화)에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산학협력단과 정읍시가 주관하는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하나인 ‘실버미디어 프로그램’에서  벚꽃축제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45명의 어르신들과 강사진은 정읍시 벚꽃축제 현장학습에서 그동안 수업시간에서 배웠던 카메라 촬영 이론을 활용하여 4월의 아름다운 꽃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았다. 
이날 찍은 사진과 영상들은 다음 카페에 전시되며, 앞으로 사진편집, 동영상편집 등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업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이장근 어르신은 “생동하는 봄의 기운을 느끼며, 사진과 영상으로 아름다운 정읍 벚꽃과 축제의 현장을 담았다”며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현장학습을 많이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실버미디어 프로그램(현철주 교수)은 정읍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2개월 동안 매주 2차례, 2시간씩 정읍시 노인복지관, 북부노인복지관, 서부복지센터에서 컴퓨터 및 미디어 강의를 하고 있다. 미디어 역량강화와 삶의 질의 향상에 목표를 두고 있는 “실버미디어 프로그램”은 반별 15명으로 제한하여 밀착형 미디어수업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수강생 어르신들이 제작한 영화작품들은 서울노인영화제와 정읍실버영화제에서 해마다 많은 수상을 하고 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