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도지사 송하진)는 13일(토) 전주 한옥마을 내 소리문화관에서 전북관광 홍보사절단 50명과 도 및 한국청소년전북연맹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사절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창훈 한국청소년전북연맹 총재의 홍보사절단 증서 수여에 이어 전문 강사를 초빙한 토탈관광시스템 및 SNS스마일서비스 교육 등의 관광·친절교육이 진행됐으며, 행사 후에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현장 홍보활동을 벌였다.

홍보사절단은 남녀 각 25명으로, 전북대와 원광대, 우석대, 군산대, 원광보건대 등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10월까지 서울과 수도권, 부산 및 대구 등 영남권, 광주와 대전 등의 호남·충청권을 돌며 역과 터미널 등의 다중집합장소 및 대학축제장 등을 방문해 전북방문의 해와 전북투어패스, 도내 시·군별 지역축제에 대한 홍보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또 세계태권도대회와 전주소리축제 등 도내에서 개최하는 축제에도 직접 참가해 SNS를 통한 축제 전파활동도 펼치게 된다. 

   당장 오는 20일(토)에는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되는 “서울도시농업박람회”에 참여하여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5월 27일에는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하여 전북관광 현장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는 것.<자료제공 전북도청 관광총괄과장 육홍기, 담당 전북방문의해TF팀장 송주섭/정리 김만종 전주분실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