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이 본격적인 복숭아 출하시기에 맞춰 정읍복숭아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했다. 지난 7월27일부터 8월6일까지 생산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매를 지원하고, 소비자 는 고품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정읍복숭아 시식 및 직거래장터"를 운영했 다고 밝혔다.

농협고양유통센타, 창동유통센타, 익산원협 하나로마트 등 직거래장터에서 판매된 정읍복숭 아는 정읍농협 작목반인 달하복숭아 작목반(작목반원 56명)에서 생산 된 것으로 생산농가의 이력사항을 표기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가격은 1박스당 평균 2만2천원에 7천여상자로 1억5천여만원의 농가소득을 올렸으며, 특히 대도시 인근에서 호응도가 높아 현재도 주문이 들어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남영 조합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무더위 속에서도 작목반 농가들이 정성들여 생산한 복숭아가 제가격을 받으면서도 인기가 좋다"며 "앞으로도 복숭아작목반에 더 많은 생산농가 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장이 되도록 하겠 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농협은 태추단감 작목반, 정읍애(愛)고추 작목반, 달하복숭아 작목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생산농가의 농업소득향상에 힘을 쏟고 있다.(정읍농협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