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오숙희교수, 정종희교수 및 학생 10여명이 지난 8월 3일 영원면 백양마을에서 농촌 재능나눔활동을 실시했다.

간호학과는 마을 주민들에 대한 만성질환예방 및 관리에 대한 교육과 당뇨 및 혈압검사등 을 실시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봉사활동은 정읍시가 농촌공동체 활성화을 위해 서 농림축산식품부의 “2017년 지자체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간호학과 오숙희교수가 백양마을 명예이장으로 위촉되었다.

정읍시와 전북과학대는 ‘지속 가능한 농촌’, ‘함께하는 농촌’을 만들기 위해 2013년부터 본 격적으로 농촌재능나눔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대학생들이 단순한 봉사가 아닌 전문지식과 재능을 농촌마을에 나누는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북과학대학교는 지난달 31일 오전 11시 첨단강의실에서 직원 정년 명예퇴임식을 가졌 다.

이날 퇴임한 직원 임진환(총무처 재무관리과)씨는 1997년 6월 30일 전북과학대학교에 임용 되어 2017년 6월 말까지 근무하면서 경비업무, 생활관 사감업무, 시설관리 업무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애교심으로 20년 가까운 기간 동안 맡은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였고, 특 히 학교 시설관리 업무를 수행하면서 업무에 대한 열정으로 상동 평생교육원 부지정리 및 건물 준공에도 크게 기여하여 대학발전에 공헌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