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아제르바이잔 바쿠 매리어트 호텔 현지시각 오후 12시 12분 (우리 시각 17시 12분)부터 약 4분간 통화내용 요약 

 문재인 대통령 : 잼버리 유치 확정 당시에 찍힌 사진에서 기뻐하는 모습이 어린아이처럼 보기 좋았습니다. 

 송하진 지사 : 제가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금 아제르바이잔 수도 바쿠에 있습니다. 11일부터 현지에 와서 연맹 관계자들과 계속 접촉했습니다. 그동안 저희가 147개국을 실제로 다 방문했습니다. 취임 100일을 맞기도 하셨는데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문재인 대통령 : 많이 힘드셨을 텐데 유치에 성공해 정말 좋습니다. 
 송하진 지사 :  대통령님께서 적기에 지시를 해주셔서 외교부, 문체부, 여가부 등 부처와 손발이 잘 맞고 잘 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표 차이도 상당히 컸습니다. 
 송하진 지사 : 저희들도 믿기 어려울 정도로 607대 365로 3분의 2를 획득했습니다. 유럽은 폴란드를 많이 지지한 것 같고, 저희는 아프리카, 북남미, 아랍, 아태 등을 주력으로 했는데, 그게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송하진 지사 : 전라북도 발전 계기가 없을 때 대통령님께서 지원을 해주셔서 저로서는 너무 기쁘고요. 이렇게 계기가 마련되었으니 새만금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네,  그렇게 하겠습니다. <자료제공 전북도청 홍보실 소원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