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식

정읍시가 시민이 체감하는 행복도시 실현과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 시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해 시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2일 간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생기 시장 주재로 2018년 예산 편성을 위한 주요 시책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는 김용만 부시장을 비롯한 33개 과소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국단소별로 심도 있는 토론과 전문가 자문을 거쳐 발굴한 275개의 시책을 검토했다. 각 부서별로 내년도에 추진할 신규 시책과 국가예산 확보 사업, 그리고 주요 현안사업을 보고했고 참석자들은 사업 추진에 따른 실행 계획과 해결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시는 “시민들이 체감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사업과 새 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부합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끌어갈 시책 발굴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주요 시책을 보면 △수제천, 도 지정 문화재 등록 추진 △미술관 진입로‘아트로드’조성 󰋲정읍시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사업 △농업인력지원센터 구축 △정읍사‘메이플 스타(Maple Star)’전국 오디션 페스티벌 등이다. 
또 △동절기 가금류 휴업보상제 △지역 맞춤형 실증 시범사업 △반려동물 사료생산 틈새농업 육성 △중소기업 취업연수 사업 △범죄 취약지역 4방향 CCTV설치사업 △내장산 메이플 힐링랜드 조성 △연지동 도시계획도로(정읍역 뒤) 개설 △귀농∙귀촌 주택단지 리츠사업 △교통약자 편의증진‘장애인 바우처 택시’운영 △전입자 무료 건강검진 △시정홍보자료 아카이브시스템(DB) 구축 △찾아가는 마을 점빵 등 다양한 시책이 제시됐다. 
김시장은 “이제 민선6기가 1년도 채 남지 않았다”며 “우리시 미래100년을 이끌 신성장 동력을 적극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쏟겠다”고 맑했다.
이어 “이번에 발굴된 시책 사업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검토, 실행 가능성이 높고 꼭 필요한 사업은 내년도 예산 편성에 반영하여 적극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김시장은 특히 “한정된 시비만으로는 주요 핵심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기가 어려운만큼 국도비 확보 방안을 마련해서 중앙부처와 전북도 등을 대상으로 한 예산 확보 노력을 풀가동해 필요한 예산 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사업들에 대해서는 세부적인 실행 계획을 검토한 후 시급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사업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기획예산과 안태용과장,김정홍 담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