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정읍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센터 어린이교육실에서 등록급식소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당 섭취 줄이기 실천을 위한 건강 간식 만들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체험교육은 “당 섭취 줄이기”를 위해 가정에서 실천하기 쉬운 요리체험 형태로 진행됐고, 당의 과잉 섭취로 인하여 발생되는 비만과 비만관련 질병을 이해시키고 가정에서 자녀의 올바른 식습관교육 및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요리체험은 ”과일 요거트 롤 만들기“로 어린이가 즐겨먹는 요거트에 어린이들이 평소 잘 섭취하지 않는 채소를 이용하여 흥미를 유발시켰으며,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겁게 요리하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김병숙 정읍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앞으로 간식 만들기 체험교육과 같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쉽게 교육하고 실천할 수 있는 체험행사를 개발하며, 보육시설 뿐 아니라 가정에서의 연계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여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전북과학대학교 김영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