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정읍시 대표 봉사단체 내장산라이온스클럽(대표 김병수)후원을 통해 지난 10월 13일 복지관을 이용하는 중증 장애인 및 가족, 보조인력 등 20여명과 함께 전주에 위치한 중증장애인지역생활지원센터 견학 및 전주 한옥마을 일원으로 일일 나들이를 다녀왔다.

내장산라이온스클럽은 지역사회 발전과 세계 발전을 위하여 봉사 영역을 넓혀야 한다는 신념으로 1975년에 조직되어 정읍시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및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금번 기관견학은 장애인 리더 양성과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하는 “리더십아카데미 프로그램” 이용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등 20여명과 함께 다녀왔으며 전북지역 장애인 당사자들의 자립생활 현황을 경험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기관견학에 참여했던 최○○님(시각 1급)은 ‘리더십아카데미에 참여 하면서 동료들을 만나 치유 받았으며 생전 처음 가본 기관견학을 통해 성장하는 느낌을 받았다’며 이런 기회를 주신 내장산라이온스클럽에 깊은 감사함을 전했다.<사진 및 자료제공 복지여성과 과장 오선익, 담당 김명석김미옥/정리 경영지원편집실 이영주 실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