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1호 편집위원회 여담=

본보 제1351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 회의가 지난 15일(수)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7년 구절초축제 평가와 향후 관리 및 운영 방안 △228회 정읍시의회 임시회 2차 정례회 점검 △내장산 해동관광호텔 일정대로 추진 여부 △행정 참여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 사례와 보호책 △기초질서 지키기 정착 위한 노력 △섬진강댐 주변지역 정비사업 추진 방향 결정 여부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위원들은 특히, 올해 긴 연휴로 구절초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찾았는데 추가 개선이 필요한 사업이나 성과 등에 대해 점검이 필요하다고 했다.
올 구절초축제는 예년에 비해 입장료 수입은 물론 전체적인 분야에서 규모가 대폭 확대된 양상이다.
정읍시와 구절초축제추진위원회는 평가회를 열고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분석한 후 보완키로 했다.
또한, 범시민적인 관심사인 내장산해동관광호텔의 경우 당초 사업주가 약속한 기한내 추진 진행 상황에 대한 점검은 물론, 어떤 방식으로든 호텔은 들어서야 한다며 조속 추진을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와 함께, 얼마전 신태인 연정리에서 발생한 소나무 재선충이 확산되지 않도록 시민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조경업자들의 동참도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