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4천여㎡ 부지, 신규 고용인원 25여명 

전라북도와 정읍시, ㈜이롬(대표 황성주, 김종균, 이하 이롬)은 지난 4일 정읍시청 중회의실(2층)에서 정읍시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에 대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를 대신한 문원영 전라북도 투자유치과장, 김생기 시장이롬 김종균 대표, 전북도의회 이학수 농산업경제위원장을 비롯 장학수 문화건설안전위원회 부위원장, 정읍시의회 안길만 경제건설위원장, 박은일 전라북도연구개발특구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롬은 정읍시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2만400㎡(6167평) 부지에 180억원 투자할 계획으로, 모두 25여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될 전망이다. 
생식과 두유, 면역 제품을 대표로 하는 건강전문기업인 이롬은 2016년 매출액 664억원을 달성했고 올해도 900억원의 매출이 예상되는 기업이다. 이롬은 “국내외 건강 음료의 수요 증가로 이번에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에 공장을 신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롬은 앞으로 정읍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작물을 계약재배로 수매할 예정이어서 지역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생물 등을 활용한 화장품 관련 사업의 확대 가능성도 검토하고 있어 추가 투자도 예상된다.<사진및자료제공 첨단과학산업과 과장 양창환, 담당 김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