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활동 동영상 시청과 분야별 교육방향 설명후 질의응답

진로·진학 맞춤형 혁신학교이자 기숙형 고등학교인 정읍고등학교 2018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가 지난달 30일(목) 오후 7시 학교 소강당에서 있었다.
정성윤 교무기획부장의 진행으로 열린 이날 정읍고 입학설명회에는 이석준 교장과 이무산 교감,고영철 행정실장과 교사들,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석준 교장은 입학설명회 인사를 통해 정읍교등학교의 전반적인 개요에 대해 설명했다.
총 36명의 교사와 12명의 행정실 직원들이 367명에 달하는 학생들의 수업 지원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정읍고는 특히, 올해부터 진로·진학 맞춤형 학교로 지정돼 수업과 생활기록부 내용을 갖고 대학을 진학할 수 있도록 충실한 기록과 관리가 가능해졌다.
농촌지역 학교의 실정으로는 정시보다는 수시로 대학을 입학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점에서 타 학교와는 확실히 다른 차별성을 갖고 있다.
특히, 정읍고측은 교사의 실력을 비롯해 세가지를 자신한다고 밝혔다.
이미 임용고사를 거쳐 교사에 임용됐기 때문에 충분한 실력을 갖춘 점과 학생과의 소통능력, 성공적인 교육에 반드시 필요한 교사의 열정이 있다는 것이다.
이석준 교장은 “교사와 학생들이 참여한 제주도 한라산 등반을 통해 교사들이 얼마나 학생들과 소통하려는지, 열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려는지 자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정읍고 교사들을 믿고 학교에 보내주시면 학생은 반드시 목표한 대학 진학이라는 꿈을 이루고, 학교는 명품고로 만들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은 정읍고 교육활동 동영상 시청에 이어 각 분야별 교육방향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