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희망업체 찾지 못해 22일까지 재공고 
정읍시민단체 20일 시청앞서 대규모 궐기대회

정읍지역 시민단체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옥정호 수면개발 관련 용역을 진행중인 전북도가 희망업체를 찾지 못해 재 공고에 들어갔다.전북도는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옥정호 수면이용이 수질에 미치는 영향 및 정읍시 급수체계 변경 타당성 검토’를 담당할 연구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재 공고절차를 시작했다.도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연구용역을 담당할 희망업체를 모집해 왔지만 1개 업체만이 사업 제안서를 제출함에 따라 공모절차가 무산된 실정이다.도는 희망업체를 찾기 위해 이날부터 재 공모를 시작했다.도는 오는 22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접수 받은 후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평가절차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도는 이를 위해 21명으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했다.
평가위원회는 오는 24일 사업제안서를 평가해 적정성여부를 검증한다.
그간 정읍시는 먹는 물로 사용하는 옥정호의 수면이용 반대를, 임실군은 수면개발을 활용한 관광활성화를 앞세워 왔다.용역과정뿐 아니라 용역결과에 따라 큰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한편, 정읍시민단체와 정읍시의회 도의원 제 정당 등 100여개 기관 및 단체 회원들은 지난 3일, 정읍시장이 궐위된 상태에서 옥정호 수상레저단지 용역을 잠정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진행했으며, 오는 20일에는 정읍시청 앞에서 대규모 궐기대회를 개최한다.
범시민대책위는 이와 함께 정읍시장이 궐위된 상태에서 선거로 선출된 시의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크다며, 간담회를 요청하고 그 결과를 20일 집회에서 향후 진행 방향을 알리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시민단체측은 △2년 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와 관련 책임의식과 함께 향후 정읍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성실한 대책 마련과 실행 △수상레저단지 중단과 옥정호 및 도원천 등의 관내 식수종합대책 우선 제시 △‘식수원 문제 해결을 위해 제도적 대응 위원회’를 정읍시의회와 대책위가 구성 운영한다 △6월 지방선거 전까지 용역이 정당성이 없으므로 중단되어야 하며,전북도를 압박할 수 있는 공론화 계획 제시 △상수원보호구역 해제와 수상레저단지 용역 추진 과정에 대한 정읍시의회 차원의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그 결과를 5월말까지 발표한다 는 등, 5개항을 제안했으며, 정읍시의회는 16일(화) 간담회를 열고 추진 방향을 협의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