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학원(이사장 최월란) 호남고등학교(교장 유경준)가 2018 대입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화제다. 

서울 수도권 대학의 대입 최종합격자를 살펴보면 서울대 2명, 연세대 2명, 고려대 6명, 한양대 6명, 성균관대 2명, 중앙대 4명, 경희대 6명, 서울 시립대 1명, 서울외대1명 등 수도권 
대학에 50명의 학생이 합격하였으며 그 외에도 의·치·수의예과에 4명, DGIST 1명의 학생이 합격하였다.
이번 2018년도 대입에서는 특히 수도권 대학의 합격자 수가 많은데 이러한 성과는 호남고가 학생부 종합전형에 걸맞게 학생 활동중심 수업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끊임없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의 과정들을 서울 상위권 대학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맞게 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에 꼼꼼하게 반영해 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호남고는 최근 기무사 소장 진급 소강원(고 29회), 해군 준장 진급 김성학(고 30회), 경찰총경 진급 박정원(고 40회), 정읍 경찰서장 부임 한도연(고 30회),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 합격 박준수(고 58회), 변리사시험 합격 방진욱(고 56회) 등 많은 동문들이 각지에서 승승장구하며 명문사학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사진 및 자료제공 호남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