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일보 객원논설위원 김영기씨 고발

김승환 전북도교육감 예비후보측이 지역 언론의 불공정한 보도에 정면 대응하기로 했다.

김승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는 8일 전북일보 객원 논설위원인 김영기씨(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대표)를 후보자를 비방한 칼럼을 게재한데 대하여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김승환 예비후보측은 “참여자치전북시민연대 김영기 대표는 지난 4월20일 전북일보에 게재한 ‘3선을 탐하는 것은 민주·진보가 아니다’ 제하의 칼럼에서 김승환 예비후보의 출생과 학력에 관해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면서 “아무런 근거 없이 ‘전북대 교수 임용과정, 불행한 가족사 등 교육계 수장으로 출마한 경우 당연히 검토해야 할 이력을 알지 못했다’고 게재하면서 입후보예정자를 부도덕한 인물로 비쳐지게 했다”고 고발사유를 밝혔다. 
김승환 예비후보는 “평소 폭넓은 언론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이 소신이다. 언론 비판이 나에게 불리하더라도 피해를 감수해 왔고, 이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해왔다. 그러나 사실을 왜곡해 공격하는 것을 허용하는 나라는 세계 어디에도 없다. 이번 일은 비판을 넘어선 사실 왜곡”이라고 말했다.(6.13선거 공동취재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