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1375호 편집위원회(위원장 조병훈) 회의가 지난 2일(수) 오후 6시 30분 본사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읍농악 개선명령 이행과 관련한 발전대책위원회 회의 결과 △6.13선거에 나설 정읍시장 및 시·도의원 후보 동정 △(유)동방전기통신 김준식 대표 탐방 △중앙정부 청년일자리 추경예산 편성과 관련 신규 청년 일자리 발굴 상황 점검을 비롯해 △본보 연중캠페인 기초질서 지키기 중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실태와 불법 현수막 문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동학의 3거두인 전봉준, 손화중, 김개남 동상 건립에 대해 시민운동 차원의 추진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동학농민혁명의 발원지인 정읍이 갖는 역사성과 후대에 계승해야 할 정신,관광상품화를 위해서 정읍시는 물론 기관단체와 시민사회단체가 공동으로 힘을 모아 추진할 필요가 있다는 것.
본보는 이와 함께 6.13선거에 나설 후보들을 대상으로 현안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한 내용을 상세하게 게재하기로 했다.
이번주는 ‘시도의원에게 묻고 듣는다’ 내용으로, 답변서를 본보 공용메일로 보낸 순서에 따라 게재하기로 했다.(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