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전북 청소년 ‘학교생활, 교과과정, 진로교육 만족도’ 전국 최하위 수준

 전북대를 국내 대표 명문대학으로 육성한 검증된 교육행정가, 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21일 “전북 청소년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교과과정 만족도, 전반적인 안전 만족도가 전국 최하위 수준”이라며 “학생이 만족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최근 공개한 ‘2017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사회 지표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내 청소년의 학교생활 만족도는 6.81점(10점 만점)으로 전국 17개 시·도 중 세 번째로 낮았다.  
 교과과정 만족도는 3.24점으로 전국 최하위, 진로교육 만족도는 3.21점으로 16위, 전반적 안전 만족도는 6.81점으로 15위다.  
 특히 학교시설 안전도는 3.44점으로 2015년부터 3년 연속 전국 최하위에 머물러 학교안전에 대한 불안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거석 예비후보는 “오늘이 성년의 날인데 이렇게 암울한 청소년기를 보낸 학생들이 성년이 된 것을 과연 기뻐할 수 있겠냐”며 “당선되면 전북의 청소년들이 타 지역보다 삶의 만족도가 낮은 이유를 솔직히 분석해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후보는 특히 “학교안전, 교과과정, 진로교육 전반을 면밀히 분석해 전북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서 후보는 앞서 학교폭력과 학생안전, 학생복지를 전담하는 가칭 ‘학생안전복지과’를 신설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최근 언론보도를 보면 전북지역 청소년의 인간관계, 교사관계, 교우관계 만족도는 16~17위로 전국 최하위 수준으로 나타났다. <자료제공 공보담당 박기홍 ,권동혁/옮김 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