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는 중국 ‘서주유아사범고등전과학교’ 교직원 및 재학생을 초청하여 교류행사를 진행했다. ‘서주유아사범고등전과학교’는 전북과학대학교와 교류협정을 맺고 재학생 현장실습 및 교환학생 파견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 중국 강소성 서주시에 소재한 대학이다. 

  2018년 5월 28일~ 6월2일(4박5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서주유아사범고등전과학교’ 부총장(자오리췬), 학생처장(왕닝)을 비롯하여 재학생 12명이 방문하여 본교 학과탐방  및 유아교육 우수 교육기관을 방문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6년 전북과학대학교 재학생의 ‘서주유아사범고등전과학교’ 방문에 대한 답방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상호간 교류 및 협력 증진을 도모하고 참가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형성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 거듭나기 위한 목적을 중점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전북과학대학교 국제교육원장(김일중 교수)은 ‘서주유아사범고등전과학교와는 지난 2013년 교류협약을 체결하였고, 대표단 교류, 한국문화제 및 여름캠프, 교환학생 교류 등 교직원과 학생 교류 행사를 통해서 학술교류와 정보교환 등을 통해 교육프로그램의 국제화 역량을 증진시키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교류의 폭과 깊이를 더욱 확대해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사의 중요성과 양 학교간 교류행사 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과학대학교는 2018년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제’ 재인증 대학으로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관리의 탁월함을 대한민국 정부(교육부)로부터 인정받았으며, 현재 중국, 미국에 소재한 대학들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김영화 홍보담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