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제13회 정읍 구절초 꽃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발걸음을 가속화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13번째 꽃 축제는 10월 6일부터 14일까지 구절초 테마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관련해 시는 최근 축제의 기본 방향을 설정했다. 
첫째, 기존의 축제명인 ‘구절초 축제’를 ‘구절초 꽃 축제’로 변경했다. ‘꽃’축제로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둘째, 관광객과 교감하는 꽃길 이벤트와 무대외 공연을 강화하고, 셋째, 축제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주민 참여를 위해 행사 운영 전반에 대한 민간인 참여를 확대키로 했다. 더불어 축제장 진입 여건을 개선해 장애인과 노년층 등 사회적 약자들도 보다 편리하게 축제장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같은 축제 기본 방향과 전략에 따라 축제 콘셉트(concept)인‘솔숲 구절초와 함께하는 슬로투어’에 맞는 6개 분야 34개 프로그램도 확정했다.  
공연행사로 소나무와 구절초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꽃밭음악회’와‘버스킹 공연’,‘광장 문화공연’,‘전통한옥 마당 연주회’등이다.
체험행사로는 ‘사랑의 우체통’과‘구절초 족욕체험’,‘하늘에서 본 구절초 세상’,‘꽃길에서 만난 유쾌한 주막’,‘구절초 꽃길 별빛야행’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야외전시로 ‘2018 유색벼 아트경관’,‘구절초 스토리텔링’등이 마련되고 공간연출 행사로 ‘구절초 하늘 고갯길’,‘영화 ’궁합‘구절초 러브스토리 길 등이 준비된다.  <자료제공 토탈관광과 팀장 이병택/정리 김남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