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서초등학교(교장 강호성) 윈드오케스트라부는 지난 8월 28일 경상남도 함양군에서 개최된 2018년 교육부장관기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참가하여 금상을 획득했다.   

 당 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43명으로 구성된 윈드오케스트라부는 평소 악기의 연주법을 배우며 악기를 이해하고 음악과 하나가 되는 수업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평소 학교에서의 연습 뿐 아니라, 여름방학에도 쉬지 않고 캠프 등을 통해서 시대를 초월하여 영웅들의 서사시를 표현하는 연주를 준비하였다.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페스티벌 에서는 멸망위기인 나라를 구하기 위하여 목숨을 걸고 싸우는 영웅들을 웅장한 관악기로 표현한 “고대 영웅의 전설”과 신라의 장군으로 대가야와 우산국을 정복한 영웅 이사부의 서사시를 다룬 “이사부 행진곡”을 연주하여 금상수상 이라는 값진 열매를 수확하였다.
예년보다 더웠던 여름, 최상의 소리를 내기 위한 학생들의 노력과 언제나 격려와응원을 보내주시는 학부모님들의 열정, 그리고 각각의 소리를 하나로 만들어주신지휘자 김영신 선생님의 지도가 어우러져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