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정읍사문화제가 ‘천년의 기다림, 가요와 사랑으로 물들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정읍사 공원 및 정읍천변 일원에서 펼쳐진다.

축제 개막식은 19일 오후 6시 정읍사 공원 특설무대에서 부도상 시상식과 함께 시작되어 경관조명 점등식,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정읍사문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거리퍼레이드는 기존에 읍면동 경연 또는 읍면동 수상팀 및 초청팀의 참여로 꾸려졌던 것과 달리 올해는 전국 공모를 통하여 전국에서 40여팀이 참가한다는 것.
 우수한 가두행렬을 펼친 14팀은 비노출심사를 통해 시상도 한다. 그리고 지난해 높은 인기를 끌었던 ‘정읍사 러브 판타지 쇼’는 단순 불꽃놀이를 올해는 레이저와 서치라이트를 가미한 3차원 조명기법을 도입하여 축제가 진행되는 3일간 가을밤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야간 체험형 프로그램으로‘LED소망풍선 날리기’,‘일루미네이션 포토존’, ‘소원등 달기’등도 마련됐다.
그런가하면 20일 오후 1시부터는 전북과학대학교 운동장에서‘KBS전국노래자랑 정읍편’이 송해 씨의 사회와 진성, 김국환, 유지나, 진해성, 조정민 등의 초대가수가 출연하여 녹화방송이 진행된다고 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같은 날 저녁 오후 5시부터는 젊은 신진가수를 발굴할 2018 정읍사가요제가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지기도 한다는 것.<사진 및 자료제공 토탈관광과 팀장 강한석/정리 김태룡대표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