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LINC+ 사업단(단장 이현대)과 협약반인 푸드헬스케어반이 지난 11월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개최된 “2018 산학협력 EXPO”에 참가했다. 

푸드헬스케어반은 2018 사회맞춤형 팀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저칼로리 건강비빔밥”를 전시했으며, 조리체험프로그램으로 “멕시코를 품은 샘골 또띠아케밥”을 행사기간 동안에 체험객에게 제공했다. 
조리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 푸드헬스케어반 2학년 안호진 군은 “지난 1년 동안 LINC+ 협약반 약정학생으로 사회맞춤형 팀프로젝트 경진대회에도 참여하고, 해외글로벌 직무연수에도 참가하는 등 다양한 산학활동을 통하여 전공과 관련된 능력들을 향상 시킬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도 약정산업체 취업 확정이라는 소중한 결과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북과학대학교(총장 황인창) LINC+ 협약반인 푸드헬스케어반의 “샘골쉐프팀”이 지난 11월8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개최된 2018 사회맞춤형 팀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인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도교수인 이종신 교수와 푸드헬스케어반 재학생인 안호진 군이 수상했다.
샘골쉐프팀의 출품작인 “저칼로리 건강비빔밥”은 LINC+ 협약산업체인 라라코스트 정미호 연구원과 함께 개발하여 특허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이렇게 특허로 개발된 제품은 라라코스트에서 시제품으로 개발되어 실제 상품으로 손님들에게 메뉴로 제공되고 있다.(한성 팀장,이준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