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열,사진)은 11월 9일, 13일, 16일에 총 3회차로 나누어 정읍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정읍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간 교류의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정서적인 유대관계 형성 및 상호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캠프는 총 3회차에 걸쳐 가족 단합을 위한 레크레이션 및 명랑운동회, 오감만족 체험활동(푸드아트 심리치료, 과학놀이, 크로아상 붕어빵 만들기), 문화체험활동(이은결 마술쇼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캠프를 통해 가족의 결속력과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다른 가족과 친목을 도모 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성열 교육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그 가족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양한 체험 및 문화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통 및 공감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작권자 © 정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